회사로고

Top
기사 메일전송
서울 강서구, 8월 5∼28일 청년지원 프로그램 운영
  • 편집국 기자
  • 등록 2024-07-23 11:03:06
기사수정

서울 강서구(구청장 진교훈)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`청년지원 프로그램`을 운영한다.

 

서울 강서구, 8월 5 · 28일 청년지원 프로그램 운영

구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성공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.

 

프로그램은 서울청년센터 강서에서 오는 8월 5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, 수, 금 총 20회 열린다.

 

19세부터 39세까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▲취업준비 로드맵 ▲취업 특강 ▲취미프로그램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.

 

`취업준비 로드맵`은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취업 과정 전반에 걸쳐 청년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.

 

자신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, 헤어/메이크업을 통한 면접 이미지메이킹, 설득력 있는 실전 면접 전략을 전문 강사가 전달할 예정이다.

 

`취업 특강`에서는 최신 취업동향과 기업 채용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. 또 현직자의 인사특강과 함께 경제관념 확립이 필요한 사회초년생에게 재테크 방법을 전달한다.

 

구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`취미프로그램`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탐색하고, 마음수업 시간을 통해 구직 과정에서 겪는 불안한 마음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. 모루인형만들기, 도자기핸드페인팅 등 원데이클래스도 열린다.

 

선착순 모집으로 구청 누리집 내 알림존이나 SNS(블로그, 인스타)에서 QR코드를 통해 원하는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.

 

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`강서구청 누리집-분야별 정보-경제/일자리/청년-청년지원-청년 소식`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진교훈 구청장은 "심각한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"며 "자신만의 취업 역량을 키우고 구직 중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"고 말했다.

 

0
회원로그인

댓글 삭제
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
dummy_banner_2
dummy_banner_3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