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로고

Top
기사 메일전송
7월1일부터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횟수 월 60회로 자동 상향
  • 편집국 기자
  • 등록 2023-06-26 17:47:42
기사수정
  • 알뜰교통카드 발급 카드사도 기존 6개에서 11개로 늘어나 국민 선택권 확대

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7월1일부터 `알뜰교통카드 플러스` 사업을 통해 마일리지 적립횟수 상한을 월 44회에서 월 60회로 상향한다.

 

알뜰교통카드 안내문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, 카드사의 추가 할인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30%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.

 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의 시행으로 기존 이용자를 포함한 모든 이용자들이 마일리지를 최대 60회까지 적립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국민들의 부담이 더욱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.

 

또한, 지난 2월 국토교통부와 주요 카드사 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참여 카드사가 추가(6개→ 11개)되어 이용자의 선택권도 대폭 확대된다.

 

아울러, 국토교통부는 알뜰교통카드가 온 국민 대표 교통카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의 개선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계획이다.

 

모바일 페이로도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(4월~)에 이어, 저소득층 증빙서류 등록 생략*(3분기 중),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개발**(7월 중)등을 통해 보다 편하게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.

 

 

0
회원로그인

댓글 삭제
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
dummy_banner_2
dummy_banner_3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